뒷골이 땡기는 이유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뒷골이 땡기는 듯한 느낌을 후두통 이라고 부르는데, 단순히 좀 아팠다가 지나가면 상관없지만 그것이 반복된다면 질환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뒷골이 땡길는 이유를 체크해보시고, 지속적으로 땡긴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Contents
뒷골이 땡기는 이유
뒷골이 땡길 때 증상
- 머리 뒤가 무겁고 땡기는 듯한 통증이 있다.
- 고개를 들거나 숙이는 자세를 오래 하고 있으면 통증이 있다.
- 고개를 움직이거나 마사지를 해도 불편한 느낌이 잘 가시지 않는다.
- 뒷목에서 묵직한 느낌이 나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저하되고, 어지러움이나 이명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 후두개와 경추가 만나는 부분에 불쾌감이 있다.
뒷골이 땡기는 이유
스트레스, 과로
가장 큰 원인인데,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되면 신경계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겨 뒷목줄기에서 시작해 뒷머리와 뒤 뒤쪽을 조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경추성 두통
머리가 아프면서 목, 어깨, 팔 등이 저리다면 경추성 두통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크게 늘고 있는데요. 제 2, 3 경추 신경이 자극을 받아서 머리 뒷부분에서부터 통증이 시작됩니다.
뒷목(경추) 부위의 이상으로 발병하는 두통으로 처음엔 한쪽으로 통증이 생기다가 시간이 지나면 양쪽에서 나타나는 편입니다.
나쁜자세
독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 목을 쭉 빼거나 고개를 숙이는 자세를 장시간 취하게 되면 앞으로 숙여진 머리무게를 감당하기 위해 승모근이 항시 긴장되어 뒷골이 땡기는 이유가 됩니다.
지속적으로 고개를 앞으로 숙이면 거북목, 목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기름진 음식, 패스트푸드, 가공식품의 잦은 섭취는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혈압이 상승하고 고혈압으로 발전하면 뒷목이 경직되면서 뻣뻣하게 굳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거북목, 목디스크
계속 나쁜자세를 유지할 경우 목뼈가 휘고 머리가 앞으로 나오게 됩니다.
거북목 증상으로는 목어깨결림, 두통, 만성피로, 안구건조증 등이 있으며 목을 뒤로 젖힌 상태를 유지하기 힘듭니다. 목을 뒤로 젖히면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지주막하
뒷골이 땡기는 이유에서 제일 위험하다고 하는 것이 바로 지주막하의 출혈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뇌의 혈관이 찢어지면서 생겨나는 통증을 말하고 매우 심한 통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정말 위험할 수 있는 질환이니 머리가 아프면 꼭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뒷골이 땡길 때 – 풍지혈 지압
귀 뒷부분의 튀어나온 뼈를 지나 목쪽으로 움푹 패인 위치가 풍지혈입니다.
뒷골땡김이 심할때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꾹꾹 눌러주면 통증을 줄여줍니다.
또한 이곳을 지압하면 머리를 맑게 하고 집중력 향상,시력저하도 막아주기 때문에 자주 마사지 해주시면 좋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