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혈관종 원인 및 치료 방법

체리 혈관종 원인 및 치료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체리 혈관종은 신체 어느 곳에서 생길 수 있는 빨간 점 같은 것 입니다.

체리 혈관종이 빨갛게 보이는 이유는 작은 혈관들이 모여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체리 혈관종은 우리 신체에 큰 피해를 끼치진 않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노화가 진행되면 우리 피부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일종의 피부 질환입니다.

때로는 체리 혈관종이 빨간색이 아닌 파란색이나 진한 자주색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색도 일종의 혈관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신체 부위에서는 주로 팔, 배, 가슴, 등 쪽에 많이 나타납니다.

 

체리 혈관종 원인 및 치료 방법

체리 혈관종

 

혈관종 종류

혈관종의 종류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해면상 혈관종은 유아기에 흔하게 발생하는 혈관종으로 표면이 선홍색을 띠고 있어 딸기 혈관종이라고도 불립니다.

생후부터 2~3주 사이에 발생하는 해면상 혈관종은 방치해두어도 4~5살 정도가 되면 완치가 되지만 완치가 되기 이전 세균에 감염되거나 출혈이 되면 상처가 남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상처는 미관상 결코 좋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단순성 혈관종이 있습니다. 단순성 혈관종은 포도주를 피부에 떨어뜨린 것 같다 하여 포도주양 혈관종이라고도 불립니다.

보통 얼굴 주변에 생긴 것은 자연스레 치유되지만 다른 부위는 영구적으로 남는 경우가 많아 수술이나 드라이아이스 요법과 같은 방법으로 치료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노인성 혈관종은 성인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혈관종인데요. 이 노인성 혈관종이 체리혈관종이라 불리기도 한답니다.

 

체리 혈관종 원인피부의 노화

피부가 조금씩 노화되면서 작은 혈관들이 모여 빨간 점을 만듭니다.

정확한 원인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주로 30세 이후부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나이 70세가 넘으면 70프로 넘는 사람이 체리 혈관종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만큼 체리 혈관종은 나이에 매우 취약합니다.

유전적 요인

피부 노화가 진행되지도 않았는데 체리 혈관종이 자주 생기는 사람은 유전적 요인에 의해 작은 혈관들이 피부에 잘 모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피부과에 한번 내원해서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야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

종종 호르몬의 변화 특히 임신과 출산을 하다보면 호르몬의 변화가 눈에 띄게나타나는데, 모유생산을 자극하는

에스트로겐 증가로 인해 발병할 수 도 있습니다.

원소 브롬으로 인한 노출

원소 브롬이라는 성분에 많이 노출되어서 체리 혈관종이 생긴다는 연구 결과도 있지만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후속 연구결과가 더 필요합니다.

화학원소 브롬은 주로 빵 만드는 재료에 많이 있으며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플라스틱에 있습니다.

 

체리혈관종 치료법

레이저 치료술

혈관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혈관레이저와 일반 점을 제거하는데 많이 쓰는 이산화탄소 레이저가 있고 혈관레이저는 혈관만 선택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약간의 멍이 들수있지만 피부에 상처는 생기지는 않습니다.

이산화탄소 레이저는 효과가 좋은 대신 약간 파이는 상처가 생길수 있어 상처를 치유하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냉동치료

매우 차가운 액화질소를 병변부위에 적용하는것으로 혈관종을 얼려서 천천히 피부를 괴사시키는 방식으로 1~2개월 간격으로 1~2회 정도면 해당 병변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태워버리는 시술

전기로 태워버리는 시술은 비단 체리 혈관종뿐만 아니라 종양이나 다른 피부 질환이 있을 때 종종 사용되는 시술입니다.

시술 방법은 전기 바늘로 체리 혈관종을 찌르면서 작은 혈관들을 파괴하고 긁으면서 없애버립니다.

이 시술은 매우 간단한 방법이고 국소마취를 하면 큰 통증은 없습니다. 시술 후 일반적으로 혈관종 흉터로 하얀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