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를 통해서 성격 유형을 검사해보셨나요? MBTI는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인 카를 융(Carl 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 입니다.
MBTI는 시행이 쉽고 간편하며, MBTI는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라서 검사결과를 16가지 심리 유형 중에 하나로 분류하게 됩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 정신적 에너지의 방형성을 나타내는 외향-내향(E-I) 지표
-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감각-직관(S-N) 지표
-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결정 내리는 사고-감정(T-F) 지표
- 인식기능과 판단 기능이 실생활에서 적용되어 나타난 생활 양식을 보여주는 판단-인식(J-P) 지표
이렇게 4가지 지표가 조합된 양식을 통해 16가지 성격유형을 설명하고, 성격적 특성과 행동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이며, 질문이 맘에 들지 않아도 정직하게 답변하셔야 하며, 가능하면 답변 시 ‘중립’을 선택하지 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MBTI 성격 유형검사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MBTI 성격 유형검사 바로가기
이렇게 검사를 진행하게 되면 결과를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ENTP-A가 나왔으며, 추가적으로 저의 성향에 대해서 표기 해주는 지표까지 함께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에 따른 심리 성형을 자세하게 알려주는데, 어려운 말들로 구성 되어 있어서 조금 어렵긴 합니다. 그래서 각각의 심리 유형을 좀 더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자료들을 아래에 첨부할테니, 해당되시는 걸 찾아서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MBTI를 통해 16가지의 성격유형을 분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성격유형별로 여러가지 장단점을 알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여러번해봤는데, ENTP나, ENTJ만 나옵니다. 어느정도는 성격비교를 해봐도 맞는거 같아서 재미로 한번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성격유형별로 평균 소득도 통계가 있는데요,저는 ENTJ와 ENTP가 주로 나오니, 소득순으로 보면 굉장히 고소득 성격유형을 가지고 있네요. 그런데 현실은… 아니니까 재미로만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호 경향에 따른 소득차이도 보이는데요, 확실히 외향적인 사람이 좀 더 소득이 놓고, 직관보다는 감각저인 사람, 감정적인 사람 보다는 사고적인 판단을 하는 사람이, 인식보다는 판단을 하는 성격 유형을 가진 분이 수입이 높다고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MBTI를 통해 여러가지 결과를 분석하고 만든 재미있는 자료가 많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